Categories: 미분류

5월 가볼만한 곳 ‘부천백만송이장미원’

계절의 여왕 5월은 ‘사랑, 아름다움’의 꽃말을 담은 장미의 계절이기도 하다. 성년의 날, 로즈데이(5월 14일)에 많이 선물하는 장미꽃. 그 장미가 만발한 부천백만송이장미원은 좀 더 특별했다.

지하철 7호선을 타고 약 50분을 달려 도착한 까치울역. 전원 주택과 카페가 어깨를 나란히 한 작달만한 초록빛 동네가 낯선 방문객을 맞이한다. 그곳에서 마을 버스를 타고 약 15분을 지나 도착한 부천백만송이장미원. 입구부터 달콤하게 퍼지는 장미향에 코를 킁킁거리며 가벼운 발걸음으로 돌아보았다.

150여종 장미 백만송이 활짝

부천시 도당동에 소재한 부천백만송이장미원은 2만㎡ 크기에 150여 종의 장미가 방문객들을 맞아준다. 가벼운 옷차림하고 나들이 온 남녀노소의 얼굴에는 장미처럼 웃음이 만개했다.

흑장미, 흰장미는 물론 보라색이 눈에 띄는 ‘블루문’, 노란색이 하늘하늘해 보이는 ‘레디안트 퍼퓸’, 흰색 꽃잎 끄트머리가 붉게 물든 ‘쥬빌레 듀 프린스 드 모나코’, 빨간색이 아주 매혹적인 ‘생골’에 이르는 장미들이 이국적 느낌을 자아냈다. 군데 군데 놓인 꽃 터널에는 덩굴장미들이 씨줄 날줄로 교차하며 향기를 뽐냈다.

2024년 부천백만송이장미축제 5월 26일~6월9일까지

부천시에 따르면, 백만송이장미원은 낙후됐던 도당산 인근을 휴식처로 꾸미기 위해 1998년부터 15만여 그루의 장미나무를 심기 시작한 것으로 출발했다. 보통 장미나무 한 그루에 7~10송이의 꽃이 피기 때문에 최소 100만 송이 꽃을 볼 수 있고, 여기에서 공원 이름을 따왔다.

해마다 이곳에선 ‘부천 백만송이 장미축제’가 펼쳐진다. 올해는 이번 주말인 5월 25일부터 6월 9일까지 15일간 진행된다. 축제 시기가 아닌 5월 평일에 방문했음에도 인근 주차장이 꽉 들어찰 정도로 인산인해였으니 이곳의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 짐작케 한다.

국내에는 장미를 주제로 한 휴식 시설이 제법 있다. 부천백만송이장미원은 장미꽃 한 종류를 주제로 한 장미 공원으로, 국내 최대 규모라고 한다.

아쉬움이 있다면 마을버스에서 내리면 코앞이 공원이지만, 인근 전철역 부천종합운동장역이나 까치울역과 3~4㎞ 떨어져 있어 도보로 이동하기에 조금은 애매한 거리라는 점이다.

축제 기간 동안은 부설주차장 외에 인근 도당중학교, 부천북고, 도당고등학교, 도당초등학교, 여월중학교를 임시주차장으로 이용할 수 있다.

향기롭게

Recent Posts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센터 인턴 좌충우돌 체험기 ①] K-WAIS-4 지능검사 연습

무난해 보였지만, 무난하지 않은 “지능검사는 지침을 잘 숙지하고, 매뉴얼대로 실시하는 게 가장 무난해요. 표준화·구조화된 검사이기…

8개월 ago

디지털 트라우마, 그것이 알고 싶다!

디지털 트라우마란? 폭력적, 선정적이며 잔인한 각종 사건, 사고 장면을 디지털 미디어 기기를 통해 접하는 경우…

8개월 ago

디지털 시대 일자리 ‘디지털 튜터’

2024년 8월 7일, 오후 1시부터 5시 넘도록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에 위치한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 5층에는 무더위에도…

8개월 ago

각종 물건 실은 트럭…인프라 없는 산 중턱까지 찾아다닌다

단양에서 제천 넘어가는 길 2021년 가을이었다. 서울 집에서 출발, 영월을 거쳐 단양에 갈 일이 있었다.…

10개월 ago

로봇과 인공지능이 커피 내리고, 주차 단속하는 참 편리한(?) 세계

로봇이 커피 내려드려요 지난해 출장차 지방에 내려갔다가 서울 올라오는 길에 들른 죽전휴게소. 장거리 운전에 커피가…

10개월 ago

여의도에 이런 곳이? 전국 최초 생태공원, 여의도샛강생태공원

국내 최초 생태공원 평일 점심시간, 볼 일이 있어 오랜만에 여의도를 찾았다가 마침 주차한 곳이 샛강생태공원…

11개월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