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알뜰교통카드가 K-패스로 통합돼 더 편리

알뜰교통카드가 5월 1일부터 K-패스로 통합됐다. 4월 30일부터 알뜰교통카드 앱은 K-패스앱으로 통합하기 위해 먹통이었다. 5월 1일 아침 알뜰교통카드 앱을 업데이트 하니 K-패스 앱으로 자동 실행됐다.

기존 알뜰교통카드앱에서 실행하던 ‘출발하기’와 ‘도착하기’ 버튼을 따로 누를 필요 없이 쓰던 카드 그대로 쓰면 자동으로 탑승 횟수를 세고, 최대 교통비의 53%까지 적립해준다고 하니 대중교통 이용하고, 꿀빠는 느낌이다.

서울시 기후동행카드가 올해 초 출시됐을 때 기후동행카드를 살까 말까 고민했었다. 기후동행카드는 월 6만 2,000원만 내면 지하철, 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이다. 단, 한 달 기준 대중교통이용 횟수가 40회 이상인 사람에게 유리하다.

그간 알뜰교통카드 이용 횟수를 세어 보았다. 월 평균 30회가 되지 않았다. 내 라이프스타일에는 기후동행카드보다는 알뜰교통카드를 그대로 사용하는 게 이득이었다. 사용한 만큼 마일리지가 적립되기 때문에 내 경우는 기후동행카드보단 알뜰교통카드를 고수하는 게 상책이다.

5월 1일부터는 K-패스로 출발, 도착 버튼 따로 누를 필요 없이 자동으로 횟수 산정되고, 적립되어 대중교통 이용이 더욱 편리해졌다.

향기롭게

Recent Posts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센터 인턴 좌충우돌 체험기 ①] K-WAIS-4 지능검사 연습

무난해 보였지만, 무난하지 않은 “지능검사는 지침을 잘 숙지하고, 매뉴얼대로 실시하는 게 가장 무난해요. 표준화·구조화된 검사이기…

8개월 ago

디지털 트라우마, 그것이 알고 싶다!

디지털 트라우마란? 폭력적, 선정적이며 잔인한 각종 사건, 사고 장면을 디지털 미디어 기기를 통해 접하는 경우…

8개월 ago

디지털 시대 일자리 ‘디지털 튜터’

2024년 8월 7일, 오후 1시부터 5시 넘도록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에 위치한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 5층에는 무더위에도…

8개월 ago

각종 물건 실은 트럭…인프라 없는 산 중턱까지 찾아다닌다

단양에서 제천 넘어가는 길 2021년 가을이었다. 서울 집에서 출발, 영월을 거쳐 단양에 갈 일이 있었다.…

10개월 ago

로봇과 인공지능이 커피 내리고, 주차 단속하는 참 편리한(?) 세계

로봇이 커피 내려드려요 지난해 출장차 지방에 내려갔다가 서울 올라오는 길에 들른 죽전휴게소. 장거리 운전에 커피가…

10개월 ago

여의도에 이런 곳이? 전국 최초 생태공원, 여의도샛강생태공원

국내 최초 생태공원 평일 점심시간, 볼 일이 있어 오랜만에 여의도를 찾았다가 마침 주차한 곳이 샛강생태공원…

11개월 ago